개인용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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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7 12. Graphics 그리기 [12 ] 그래픽 요소 그리기 그래픽 요소 그리기 Visual Fortran에서 제공하는 그래픽 루틴은 포인트 설정, 선 그리기 텍스트 그리기, 색상 변경, 원, 사각형, 원호 등의 형상을 그립니다. 이 장에서는 독자가 " QuickWin 사용 "의 개요를 읽고 있다고 가정합니다. 이 장에서는 다음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 원점 (포인트 0, 0) 화면 또는 대상...   연필 2013.02.22
16 12. Graphics 그리기 [12. 1 ] 그래픽 모드 사용 방법 그래픽 모드 사용 방법 그래픽을 표시하기 위해서는, SETWINDOWCONFIG 를 사용하여 원하는 그래픽 모드를 설정에서 그래픽을 만드는 데 필요한 루틴을 호출할 필요가 있습니다. 다음 절에서는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합니다. 현재 그래픽 모드 확인 그래픽 모드 설정 그래픽 프로그램 만들기   연필 2013.02.22
15 12. Graphics 그리기 [12. 1. 1] 현재 그래픽 모드 확인 현재 그래픽 모드 확인 GETWINDOWCONFIG 를 호출하면 자식 창 설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. ... \ DF98 \ INCLUDE 디렉토리 DFLIB.F90 모듈은 GETWINDOWCONFIG가 매개 변수로 사용 windowconfig 구조 형식을 정의합니다. TYPE windowconfig INTEGER(2) numxpixels ! X 축의 픽셀 INTEGER(2) numypixels ! Y 축의 픽셀 INTEG...   연필 2013.02.22
14 12. Graphics 그리기 [12. 1. 2] 그래픽 모드 설정 그래픽 모드 설정 SETWINDOWCONFIG 를 사용하면 윈도우 속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. 그래픽 드라이버에서 사용할 수있는 최고의 해상도로 설정하려면 windowconfig 구조형의 numxpixels, numypixels, numtextcols 및 numtextrows 대해 -1의 값을 할당합니다. 따라서 Fortran Standard Graphics 응용 프로그램은 전체 화면 ...   연필 2013.02.22
13 12. Graphics 그리기 [12. 1. 3 ] 그래픽 프로그램 만들기 그래픽 프로그램 만들기 많은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그래픽 프로그램을 만들 때 작은 단위를 결합하도록하는 것이 쉽습니다. 독립적인 루틴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의 기능적인 구성 요소가 분리되어 디버깅이 편해집니다. 다음 샘플 프로그램과 그에 따른 서브루틴은 그래픽 프로그램의 초기화, 그림 및 종료에 관련된 단계...   연필 2013.02.22
12 12. Graphics 그리기 [12. 1. 3. 1] 그래픽 모드 활성 상태 그래픽 모드를 활성 상태 SETWINDOWCONFIG 에서 그래픽 모드를 설정하지 않고 그래픽 루틴을 호출하면 QuickWin 자동으로 기본값을 사용하여 그래픽 모드를 설정합니다. SINE 프로그램 은 서브루틴 graphicsmode에서 그래픽 모드를 선택하고 설정합니다. 이 서브루틴은 현재 비디오 드라이버에서 사용할 수있는 가장 높은...   연필 2013.02.22
11 12. Graphics 그리기 [12. 1. 3. 2] 화면에 선 그리기 화면에 선 그리기 SINE 프로그램 은 다음 서브루틴 drawlines를 호출합니다. 이 서브루틴은 화면 바깥에 따라 사각형을 그립 화면을 4 분할 3 개의 수평선을 그립니다 ( SINE 프로그램 출력 그림 참조). ! DRAWLINES :이 서브루틴은 사각형과 선을 그립니다. SUBROUTINE drawlines () USE DFLIB EXTERNAL newx, newy INTEG...   연필 2013.03.11
10 12. Graphics 그리기 [12. 1. 3. 3] 사인 곡선 그리기 사인 곡선 그리기 이제 축과 프레임이 렌더링되었으므로, SINE 프로그램 은 다음 사인 곡선을 그립니다. sinewave 루틴은 2 사이클 분 X 및 Y 좌표를 계산하고이를 화면에 그립니다. ! SINEWAVE :이 서브루틴은 사인 곡선을 계산하여 그립니다. ! SUBROUTINE sinewave() USE DFLIB INTEGER(2) dummy, newx, newy, locx, lo...   연필 2013.03.11
9 12. Graphics 그리기 [12. 1. 3. 4] 모양 추가 모양 추가 사인 곡선을 그린 후, SINE 프로그램 은 drawshapes를 호출하여 화면에 2 개의 사각형과 두 개의 타원을 그립니다. 채우기 플래그는 $ GBORDER와 $ GFILLINTERIOR을 번갈아 사용합니다. ! DRAWSHAPES : 두 사각형과 2 개의 타원을 그립니다. ! SUBROUTINE drawshapes () USE DFLIB EXTERNAL newx, newy INTEGER...   연필 2013.03.11
8 12. Graphics 그리기 [12. 2 ] 색상 추가 색상 추가 Visual Fortran QuickWin 라이브러리는 컬러 그래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 사용할 수있는 색상 수는 현재 사용하는 비디오 드라이버 및 비디오 어댑터에 따라 다릅니다. 실제로 사용할 수있는 색상 수는 선택한 그래픽 기능에 의존합니다. 다음 절에서는 다양한 색상 모드와 색상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. 색상 ...   연필 2013.03.12
7 12. Graphics 그리기 [12. 2. 1] 색상 혼합 색상 혼합 VGA 시스템에서 한 번에 고작 256 색 밖에 볼 수 없습니다. 이러한 256 색 팔레트에 들어 있습니다. 팔레트 색상은 262,144 (256K) 색상에서 선택할 수 있지만 한 번에 선택할 수 256 색뿐입니다. 일부 디스플레이 어댑터 (대부분의 SVGA)은 256K 색상을 볼 수 있습니다. 또한 True Color 디스플레이 어댑터는 25...   연필 2013.03.12
6 12. Graphics 그리기 [12. 2. 2] VGA 컬러 팔레트 VGA 컬러 팔레트 VGA 시스템에서 한 번에 고작 256 색 밖에 볼 수 없습니다. QuickWin은 VGA 모니터와 256 색상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고급 모니터를 지원합니다. 제어판에서 디스플레이에 설정된 현재 색상과 관계없이 내부적으로 256 색 (또는 그 이하) 색상 팔레트 밖에 지원되지 않습니다. VGA 팔레트에 색상을 여러 ...   연필 2013.03.12
5 12. Graphics 그리기 [12. 2. 3] 텍스트 색상 사용 텍스트 색상 사용 SETTEXTCOLORRGB (또는 SETTEXTCOLOR )와 SETBKCOLORRGB (또는 SETBKCOLOR ) 텍스트 출력의 전경색과 배경색을 설정합니다. 모두 OUTTEXT 와 WRITE 에 표시되는 텍스트 색상 값 (또는 색상 지표)를 지정하는 하나의 인수를 사용합니다. 색상 지표 함수는 색상은 0 ~ 31의 범위에서 표현됩니다. 16 ~ 31 사...   연필 2013.03.12
4 12. Graphics 그리기 [12. 3. 1] 텍스트 좌표 텍스트 좌표 텍스트 모드는 화면을 다음 그림과 같이 행과 열로 분할하는 좌표계를 사용합니다. 텍스트 좌표 텍스트 좌표는 다음 규칙을 사용합니다. 번호는 1부터 시작합니다. 80 컬럼 화면 열 1 ~ 80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 행은 항상 문자열 앞에 지정됩니다. 화면이 (위의 그림과 같이) 25 행과 80 열을 표...   연필 2013.03.12
3 12. Graphics 그리기 [12. 3. 2] 그래픽 좌표 그래픽 좌표 화면상의 픽셀 위치를 기술하는 좌표계는 물리적 좌표 , 뷰포트 좌표 및 윈도우 좌표 의 3 가지가 있습니다. 3 개의 좌표계 모두에서 X 좌표 Y 좌표 전에 지정됩니다. 실제 좌표 물리 좌표는 윈도우의 클라이언트 영역의 픽셀을 참조하는 정수입니다. 기본 설정은 숫자 1이 아닌 0부터 시작합니다. 640 개... [1]   연필 2013.03.12
2 12. Graphics 그리기 [12. 3. 3] 실제 좌표의 샘플 프로그램 실제 좌표의 샘플 프로그램 프로그램 REALG.F90는 한 화면에서 여러 개의 창을 좌표 쌍을 서로 다른 뷰포트에 만드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 REALG.F90는 Visual Fortran 샘플 로 ... \ DF98 \ SAMPLES \ TUTORIAL 폴더에 들어 있습니다. ! REALG.F90 : (주 프로그램) 좌표를 설명하고 있습니다. ! USE DFLIB LOGICAL status...   연필 2013.03.12
1 12. Graphics 그리기 [12. 4] OpenGL을 사용하는 고급 그래픽 OpenGL을 사용하는 고급 그래픽 OpenGL은 3 차원 이미지나 애니메이션과 같은 고급 그래픽 디스플레이를 만들 그래픽 함수 라이브러리입니다. OpenGL 워크 스테이션에서 널리 보급되어 있습니다. 이 표준을 준수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다른 플랫폼으로의 이동성이 높아집니다. OpenGL 윈도우는 응용 프로그램이 사용...   연필 2013.03.1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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